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다리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는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를 서 있게 해주고, 걸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빈도도 가장 높죠.

  

이런 왼쪽 다리에 통증이 생기게 되면 우리는 일상생활에 매우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통증 때문에 스트레스가 생기게 됩니다.

 

왼쪽 다리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참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다리 통증 종류들

 

좌골신경통

  

좌골신경통이 발생한다면 왼쪽 다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엉덩이 근육들은 다리쪽 까지 연결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좌골신경이 손상을 입게 되면 다리까지 통증이 전달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리는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해요. 이렇게 좌골신경통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근육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라고 합니다.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도 참 다양한데요.

 

무리하게 많이 사용해서 손상되면서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경우에는 면역력 저하 및 근육노화로 인해서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왼쪽 다리 통증 증상으로는 해당 부위에 통증이 발생함은 기본이고, 다리를 들어올리거나 허리를 굽힐 때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침을 하는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각저하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허리디스크

  

비교적 흔히 알려진 증상입니다. 바로 허리디스크인데요. 보통 허리디스크하면 허리 통증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초기에는 허리가 아프다고 하는데요. 디스크가 탈출을 하면서 추간판이 주변 신경을 자극하면 허리 통증보다는 다리쪽에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왼쪽 다리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척추의 추간판이 탈출하는 위치에 따라서 다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위치가 다르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한 왼쪽 다리 통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다리저림 증상입니다. 다리가 아프고, 저리다면 디스크를 의심하고 병원에 빨리 방문을 해야 합니다.

골반이상

  

우리 몸 중심에는 척추,,골반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부위가 불량한 자세로 인해서 변형이 생기기 시작하면 우리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요즘 현대인들은 책상에 오래 앉아있고, 스마트폰을 참 오래 합니다. 이렇게 앉아서 오래 생활을 하지만 정작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몸의 변형이 오기 시작하고, 균형이 무너지면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때 골반이 뒤틀리면서 왼쪽 다리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산모의 경우 태아 때문에 자궁이 커지면서 골반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출산 후에는 이 벌어진 골반이 제대로 회복이 되지 않아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운동부족

  

운동이 부족해도 골반이나 허리근육이 약해지면서 우리몸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유지시켜줘야지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흔히 허리디스크를 경험했던 사람들 중에서 몸짱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허리 통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허리 주변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운동을 많이 해서 그런건데요. 이렇게 근육을 키워야지 왼쪽 다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왼쪽 다리 통증 해결 치료방법

  

가장 좋은 것은 병원에 가는 것입니다. 보통 단순히 과격한 운동이나 단순히 무리를 해서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라면 휴식을 취하거나 병원에서 약을 조금 타다가 먹으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단순 근육통이 아닌 다른 질병 때문에 왼쪽 다리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2,3의 통증이나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를 받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면 회복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병원에가서 제대로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병을 오래 방치했다간 더욱 커지게 되고, 회복하는데 더 어려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다리 통증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통증이 발생하면 병원부터 가세요.

  

그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영양소도 골고루 섭취를 해서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줘야 합니다. 평상시에도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서 우리 몸의 근육량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세요.

 

그리고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각종 영양제나 위생상태도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건강정보] - 넓적다리 통증이 있다면 원인은 이것

[건강정보] -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왜그럴까요

[건강정보] - 다리에 쥐가 자주나는 이유는 이것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