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관련 정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다보면 다양한 곳에 통증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그 중 가슴 중앙에 위치한 갈비뼈 통증도 예외는 아닙니다. 정말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어떤 원인 때문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2가지

 

참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갈비뼈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크게 2가지로 생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입니다.

 

이 경우는 스포츠 활동이나 교통사고 때문에 외부로 부터 강력한 충격을 받았을 경우 해당됩니다. 통증이 생긴 시점으로 부터 최근에 자신이 무리하게 스포츠 활동을 하거나, 사고가 당한 경험이 있다면 이를 의심해야 합니다.

 

꼭 강한 충격이 아니더라도 스포츠 활동을 하면 갈비뼈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야구랑 골프가 있습니다. 평상시 잘 사용하지 않는 옆구리 및 몸통 근육을 사용하는 경우 입니다.

 

이 경우 회전 운동을 하면서 몸통에 있는 근육에 무리가 가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마치 갈비뼈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스포츠 활동 때문에 생기는 통증이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금방 회복되고 큰 문제가 없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다른원인

 

만약 이런 외부의 충격이나 스포츠 활동 때문에 발생하는 통증이 아니라면 분명 다른 이유 때문에 갈비뼈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외부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내부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갈비뼈는 우리 몸통 중앙에 있기 때문에 그 안에는 다양한 신체 장기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체장기에 문제가 생기거나 바이러스성 질환 때문에 문제가 오른쪽 갈비뼈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대상포진 때문에 이런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피부에 생기는 바이러스성 질환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너무나 유명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주로 이런 대상포진은 몸통이나 옆구리에 많이 생긴다고 해요. 그래서 갈비뼈에 통증을 느끼는것 처럼 고통스럽습니다.

 

이 밖에도 신체 장기 때문에 갈비뼈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로 신장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신장의 경우 오른쪽 갈비뼈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기게 되면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죠.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폐렴

 

요즘 코로나 때문에 기침하면 참 예민합니다. 바로 폐렴 때문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폐의 위치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른쪽 폐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면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침을 너무 하다보면 배가 아프거나 횡격막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통증이 갈비뼈 쪽으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폐의 염증이랑 횡격막 손상 등 다양한 복합적 원인으로 인해서 오른쪽 갈비뼈 부분에 통증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기타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 말고 다양한 원인들 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정보가지고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병원에 가서 정밀 진단을 받아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인터넷 정보는 그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내용들로 스스로 자가진단을 내려버리고 치료하거나 방치하게 된다면 더 큰 병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신체 장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 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검진을 받아봐야 합니다.

 

이것으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관련 정보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관련글을 읽어보세요.

 

[건강정보] - 가슴 가운데 통증 원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

[건강정보] - 우측 옆구리 통증 원인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