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갈비뼈 금간 증상 관련 정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갈비뼈 금간 증상을 경험 한 적이 있나요?

 

저도 직접적인 경험은 없지만 말을 들어보면 엄청 아프다고 합니다.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정리해볼게요.

갈비뼈 금간 증상 원인

 

일반 뼈에 금이 가면 통증이 발생을 합니다. 이런 통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구요. 갈비뼈에 금이 간 정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심하게 금이 가거나 골절이 생겼다면 당연히 극심한 통증이 나기 때문에 모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미세하게 금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특별하게 엄청 아프지는 않고 참을 수 있을 정도의 고통이 수반된다고 합니다. 이 경우가 조금 애매 합니다. 사람들이 통증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참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갈비뼈 금간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외부로 부터 충격을 받을 때 생기게 됩니다. 즉 뼈에 골절이 생기려면 충격이 있어야 한다는 소리죠.

 

일상 생활에서는 주로 스포츠 활동을 하다가 골절이 발생합니다. 축구나 농구 같이 몸싸움을 격하게 하는 운동일 수록 발생 확률이 큽니다.

 

혹은 교통사고나 기타의 이유로 외부로 부터 강력한 충격을 받는 경우 갈비뼈에 금간 증상이 생기기도 하죠.

갈비뼈 금간 증상

 

뼈에 금이가면 당연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갈비뼈의 경우 폐랑 같이 있기 때문에 숨을 쉴 때마다 움직이기 마련입니다.

 

만약 갈비뼈에 금이 갔다면 숨을 쉴 때 마다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으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숨쉬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한다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갈비뼈에 금이 가있다면 느끼기 쉬운 통증입니다.

 

특별하게 통증은 없지만 자려고 누웠을 때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워서 잠자리에 들거나, 자세를 고쳐 잡다 보면 자연스럽게 갈비뼈 쪽에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통증이 발생을 많이 합니다.

 

뼈에 금이 간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이 바로 통증입니다. 이 통증은 절대로 모를 수가 없습니다. 정말 모를 정도로 아주아주 미세하게 실금이 간 경우는 특별하게 통증을 못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뼈가 붙으면서 회복이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갈비뼈 금간 경우 무조건 통증이 발생을 합니다. 통증을 위주로 판단을 하시면 편합니다.

갈비뼈 금간 증상 회복 치료

 

가장 좋은것은 병원에 가야 합니다. 아니면 자신이 움직이지 않고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휴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이라면 이것이 매우 힘듭니다. 병원에 입원을 하거나 정말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그럴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병원에 가서 확실하게 갈비뼈 실금 위치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그 위치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보호를 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보호대 같은 것을 착용해서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미연에 있을 외부로 부터의 충격을 막아주는것도 좋지요.

통증이 심하면 진통제를 먹는것도 방법이지만 이는 좋지 않습니다. 진통제를 먹으면 안아파지기 때문에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실금이 더 커지면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들을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우유나 브로콜리 같은 뼈에 좋은 식품을 먹어주면서 회복을 도와주면 좋습니다. 

 

큰 무리가 없다면 혈액순환을 자극해서 회복을 돕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반신욕이나 사우나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운동을 하면서 신진대사, 혈액순환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갈비뼈 실금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행동은 절대로 해선 안됩니다. 무조건 휴식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정보] -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무엇 때문일까

[건강정보] - 가슴 가운데 통증 원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

[건강정보] - 신경통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