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리 가 저리고 아파요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에 젊은 사람들도 정말 다양한 통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잘못된 자세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특히 다리가 저리고 아프다면 심각할 수 있습니다.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원인

 

허리디스크라고 아시나요? 다리가 저리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허리디스크라고 하면, 허리 통증을 많이 생각을 합니다. 물론 허리디스크 완전 초기 증상으로는 허리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가 심해지면 허리가 아프기보다는 다리에 통증이 생기면서 저림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을 알면 이해가 됩니다. 허리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을 하면서 주변의 신경을 자극 및 압박하기 때문에 다리가 저리고 아파온다고 합니다. 우리 허리에는 모든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신경을 자극하면 주로 다리 쪽에 신경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리가 저리고 아픈 것이죠. 디스크가 탈출된 부위에 따라서 다리 통증이 다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뿐만 아니라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증상은 혈액순환의 장애가 생기면 발생합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있으면 허벅지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발가락 끝에서 저린 증상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찌릿찌릿하면서 간질간질한 느낌이 납니다. 이런 경우는 그냥 일어나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마사지를 해주면 다리가 저린 증상이 해결이 됩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임신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체중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궁이 커지기 때문에 주변 장기나, 신체가 압박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체 쪽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해결 및 치료

 

다리가 저리고 아픈 증상은 다양하지만 일단 혈액순환이 중요합니다. 혈액순환을 잘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운동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사지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우리에게 안 좋은 자세를 올바르게 고치는 것입니다. 자세를 올바르게 고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평상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서 변형된 체형은 쉽게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가나 필라테스를 통해서 꾸준히 개선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책상에 오래 앉아서 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나 학생의 경우라면 앉아 있는 자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혈액순환에도 좋고, 우리 몸의 근육을 풀어주면서 경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미 허리디스크가 진행된 상태라서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병원에 가서 올바른 진단을 받고 치료받는 게 좋습니다. 허리디스크가 탈출하는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회복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정말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의학기술이 발달을 하면서 수술을 최대한 안 하고, 비 수술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치료 방법 및 내용은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무엇보다도 우리 몸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각종 영양소를 잘 섭취해서 우리 몸이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증상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빨리 병원에 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그래야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 넓적다리 통증이 있다면 원인은 이것

[건강정보] - 다리에 쥐가 자주나는 이유는 이것

[건강정보] - 대퇴부 통증 왜 그럴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