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절에 좋은 음식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살다 보면 골절을 당하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꼭 내가 겪지 않더라도 주변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절대적인 안정을 통한 회복입니다. 

 

충분히 쉬는것은 어느정도 가능 합니다. 보호대를 착용해주면 더욱 좋구요. 그 다음으로 챙겨야 할 것이 바로 영양섭취 입니다.

 

먹는 음식에 따라서 회복 속도가 차이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골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세요.

골절에 좋은 음식

 

오렌지 자몽

비교적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입니다. 이 음식의 특징은 바로 비타민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타민c를 섭취를 해주면 골절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바로 콜라겐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콜라겐이 피부 미용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뼈 주변에서 뼈를 지탱해주고 회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자몽에 참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시금치

 

브로콜리, 시금치 같은 녹색 채소는 우리 몸에 좋다고 소문이 잘 나 있습니다. 그래서 먹으면 좋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고 있죠.

 

이런 식품에는 비타민 K가 다량으로 들어 있어서 골절상 회복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미네랄,아연, 칼슘도 풍부해서 뼈를 생성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나 브로콜리 같은 경우 살짝 데쳐서 요리해먹으면 좋습니다. 브로콜리 같은 경우 데치기만 하면 끝 입니다. 초장을 찍어먹으면 아삭 하니 맛이 기가맥힙니다.

콩 종류

 

콩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콩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K도 많다고 합니다. 칼슘, 이소플라본이라는 건강에 좋은 성분들도 들어 있어서 우리 몸에 아주 이로운 식품입니다.

 

우리는 콩을 밥에 넣어먹기도 하고 반찬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여름에는 콩국수도 먹구요. 일상에서도 콩을 많이 먹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은 편입니다.

달걀 생선 버섯 등

 

보통 일반적으로 뼈를 생각하면 칼슘을 많이 생각합니다. 칼슘도 중요하지만 이런 칼슘을 우리 몸에서 제대로 흡수 할 수 있게 도와주는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바로 비타민 D가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식품들은 비타민 D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 칼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골절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우유

 

아주 대표적인 식품인거 같습니다. 우유는 칼슘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좋은 식품 입니다. 게다가 단백질 지방도 골고루 들어 있어서 우리몸에 에너지원으로 딱 좋습니다.

 

우유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구요. 거부감이 1도 없습니다. 다만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체질도 있는데요. 요즘 시중에는 소화가 잘 되는 우유도 나와 있습니다.

 

이런 식품을 먹으면 우유 소화도 문제가 없습니다.

골절에 안 좋은 음식들

 

위에서는 골절에 좋은 음식들만 정리를 해 봤는데요. 이번에는 안좋은 음식들을 간단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좋은 음식을 많이 못먹더라도, 안 좋은 음식들만 알아두고 피하면 매우 좋습니다.

 

주로 카페인, 알코올이 있습니다. 알코올은 말해 뭐합니까. 아주 우리 신체에 안좋은 식품 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우리 몸에서 칼슘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 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소금이나 설탕도 좋지 않습니다. 음식을 너무 달거나 짜게 먹으면 안좋습니다. 이는 뼈 건강의 문제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우리 신체에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턴트 식품이랑 탄산음료도 뼈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렇게 골절에 안 좋은 음식들을 잘 숙지하고 피하면 골절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으로 골절에 좋은 음식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골절에 좋은 음식 여기싹 정리해봅니다

[건강정보] - 갈비뼈 금간 증상 알아보고 병원가세요

[건강정보] - 갈비뼈 골절 치료기간 얼마나 걸릴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