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갈비뼈 골절 치료기간 관련된 이야기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뼈에 골절을 당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이유도 참 다양합니다. 

 

갈비뼈에 골절을 당하면 참 일상 생활을 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다른 뼈 골절보다 말이죠.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갈비뼈 골절 치료기간

 

저도 골절을 경험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손목 골절인데요. 아주 심각하지도 않습니다. 미세하게 실금이 간 경우 입니다.

 

축구를 하다가 축구공에 맞아서 그렇게 됐는데요. 이렇게 작은 골절이지만 한달을 깁스를 했습니다. 팔 같은 경우 깁스를 하면 보호도 되고 사용을 안하기 때문에 빨리 회복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읽어보기

갈비뼈 골절시, 이 증상이 나타나면 위험합니다!    

골프만 쳤는데 갑자기 갈비뼈 골절? 무슨일이야?

하지만 갈비뼈 골절의 경우 조금 이야기가 다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갈비뼈 같은 경우 골절이 발생을 하게 되면 통증이 극심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숨을 쉬어야 하기 때문에 폐가 계속 움직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갈비뼈도 움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통증이 지속됩니다.

이렇게 통증이 지속되고 자꾸 골절 부위가 활동을 하게 된다면 회복이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미세하게 골절이 가서 일상 생활이 어느정도 가능한 경우라면 조금 낫습니다.

 

안전하게 생활을 하면서 갈비뼈 골절 치료를 받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미새 실금의 경우 1~2달 정도로 생각을 합니다.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어리고 건강할 수록 회복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짧아지기 마련입니다. 건강하지 못하거나 나이가 많은 경우 반대로 회복 속도가 상당히 느려지게 됩니다.

갈비뼈 골절 치료기간 길어지는 경우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미새 실금의 경우 금방 회복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뼈가 아예 골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1개가 아니라 여러개의 뼈가 골절이 된다면 이는 심각합니다.

 

✅ 관련글

유독 갈비뼈 골절 통증이 오래가는 이유는 바로 이것   

갈비뼈 골절 통증 빠르게 회복하려면 '이것' 하면 됩니다.

 

보통 실금이 간 경우 자연스럽게 회복을 하면 뼈가 붙습니다. 하지만 골절 상태라면 뼈가 어긋나기 때문에 이를 맞춰야 합니다. 그래야 뼈가 제대로 붙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보호대를 사용하면 조금 더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갈비뼈의 경우 가늘고 길기 때문에 골절을 당하게 되면 엇갈리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통증이 매우 심하게 발생합니다. 그리고 갈비뼈 주변에는 신체 장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것이 뼈가 부러지면서 폐를 찔러서 생기는 기흉입니다. 폐에 구멍이 생기게 되면 기압차이로 인해서 폐가 찌그러 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흡도 제대로 할 수 없구요.

 

추가로 주변 장기들에 손상이 발생하면 더더욱 위험한 상태가 되구요. 뼈만 골절이 되더라도 주변 근육이나 세포에 막대한 피해를 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뼈를 맞추기 위해서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수술을 하게 되면 보통 회복시간이 상당히 길어지기 마련입니다.

이는 정말 다양한 변수와 상황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 병원에서 제대로 수술 및 치료를 받아야 정확한 치료 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3개월 이상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느정도 일상생활이 가능해 지더라도 뼈가 제대로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뼈가 붙는 과정에 보호대를 사용한다면 조금 더 안전하고 빠르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부 장기들도 회복을 하는 중일 수도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서 퇴원을 한다고 하더라도 절대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갈비뼈에 이상이 생기면 병원에 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갈비뼈 골절 치료기간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건강정보] -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무엇 때문일까

[건강정보] - 갈비뼈 금간 증상 알아보고 병원가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