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어른들의 발을 보면은 무좀에 걸린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 더 심한데요. 심각한 무좀이 걸린 바로 보면 하얀 각질도 일어나겠고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발톱무좀 정말 최악이다

  

 그리고 이런 하얀 각질들이 떨어져서 바닥에 돌아다닌다고 생각을 하면 정말 끔찍합니다. 이런 무좀들이 발바닥 뿐만아니라 발톱에 무좀이 생긴다고 합니다. 발톱 무좀 같은 경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고 통증도 없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구두를 신고 여름에는 발톱이 보이는 신발도 신어야 하는데 발톱 무좀 때문에 이런 신발들을 신지 못하면 참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여성들 경우에는 주로 발톱 무좀을 관리 하는 편입니다. 남성들은 주로 발톱 무좀을 방치를 하게 되는데 장시간 방치를 하게 되면 발톱이 두꺼워지고 모양이 매우 이상하게 변합니다.

  

그리고 여름철에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다니다 보면 주변 사람들에게 별로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발톱무좀 특징

  

 특히나 발톱 무좀 같은 경우는 전염성이 있는 피부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무 좀 있다는 것을 주변 사람이 알게 되면 나를 피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발톱 무좀이 생기는 원인은 바로 곰팡이 때문에 생기는데 외출후 집에 와서 발을 잘 씻지 않거나 위생이 불량 해도 발톱 무좀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이나 양말을 오래 신어서 발 속에 땀이 오래 갇혀 있으면 곰팡이균이 증식을 하면서 발톱 무좀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증상

  

 발톱 무좀에 증상으로는 발톱에 고름이 생기거나 색깔이 변하고 발톱 자체가 두꺼워지는 등 다양한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발톱 무좀 증상이 매우 심하게 되면 발톱이 부서지거나 가려움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심한 발 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발톱 무좀 때문에 발 냄새가 발생을 하게 되면 일상생활에도 매우 지장이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 경우라면 점심 식사를 하러 갈 때 발 냄새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발톱 무좀 증상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고름이 생기거나 색이 변함
  • 발톱이 두꺼워짐
  • 가려움 발생
  • 심한 발냄새 발생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자 그렇다면 발톱 무좀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것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에는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법으로 레이저 시술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시술시간도 매우 빠르고 통증도 적고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비용이 매우 비싸다고 합니다.

  

레이저 치료

 

그만큼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확실한 것은 레이저 치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치료시간은 약 10분 정도 시간만 투자를 하면은 발톱 무좀을 깔끔하게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장점으로는 재발률이 매우 낮아서 좋다고 합니다.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으로 레이저 시술을 할 경우 실비보험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가입한 실비 보험 약관을 한번 꼼꼼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보험 상담원에게  문의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티트리오일 사용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티트리오일을 발톱에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티트리 오일은 살균작용이 있어서 곰팡이 균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식물성 성분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부작용도 적고 티트리 오일의 효능에 뛰어나서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법으로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곰팡이균을 완벽하게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레이저 치료만큼 좋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매일 자기 전에 발톱에 한 방울 해서 두 방울 정도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발톱 무좀 때문에 간지러움이 심하다면 티트리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위생관리

  

다음으로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위생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발톱을 주기적으로 잘 깎아주고 외출하고 오면은 발을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이 길어지게 되면 그사이에서 곰팡이균이 증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발톱을 적당하게 잘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을 잘 닦아주고 발을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에 물기가 남아 있게 되면 습하기 때문에 곰팡이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발에서 땀이 많이 나는 경우라면 일반 양말보다 면 양말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좀 양말을 신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식초로 소독하기

  

 그리고 다음으로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민간요법이 하나 있습니다 식초 물에 발을 담가 주는 건데요 예전에 저희 부모님도 빙초산 물에 발을 담가서 무좀을 제거하는 모습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매우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식초나 빙초산 같은 경우에는 산 성분이기 때문에 우리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을 너무 오래 담가두면 각종 피부 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좀균을 제거 하려다가, 오히려 발바닥에 피부 질환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효과가 있는지 제대로 입증된 방법도 아니기 때문에 병원에 가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 봤습니다.

  

평상시에 발톱에 관심을 가지고 무좀을 제거하기 위해서 노력을 한다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병원에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건강정보] - 발가락 통증 원인 4가지 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