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백내장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강아지들도 백내장에 걸린다고 해요. 그래서 증상이랑 안약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 강아지를 참 많이 키우죠. 그래서 주인도 강아지에 대한 지식과 교육이 필수입니다.

강아지 백내장 원인 증상

인간과 같이 강아지도 백내장에 걸립니다. 노화, 유전에 의해서 걸린다고 하는데요.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인이 관심을 가져야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보통 강아지의 백내장 원인은 유전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방이 어렵습니다. 주된 원인은 자외선 노출이라고 합니다. 인간이랑 똑같네요. 혹은 외상이나 당뇨병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 백내장 증상

강아지 눈이 하얗게 탁해집니다. 그리고 빛을 감지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동공 조절 능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많은 빛이나 자외선에 노출되면 증상이 심해집니다. 시력이 저하됩니다.

 

강아지가 백내장에 걸리면 이렇게 안구 기능이 떨어지면서 비틀거리거나 다른 사물에 자주 부딪친다고 합니다. 이런 강아지의 이상 행동을 주인이 평상시에 잘 관리,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 백내장 초기 증상

초기에는 살짝 어두운 곳에서 저런 행동이 나타납니다.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 육안으로도 눈동자가 탁해짐을 확인하고. 밝은 낮에도 사물에 부딪힌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앞이 안 보기이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해집니다. 공격적인 성향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강아지 백내장 예방법

선천적인 유전 원인은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후천적인 원인은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자외선이 강한 날은 산책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강한 자외선, 햇빛은 강아지 눈에 좋지 않습니다. 아침이나 해가지는 저녁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 비타민을 먹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c를 충분히 먹여주고. 영양섭취에 신경 써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백내장 치료, 안약

의심이 되거나, 백내장이 확실하다면 빨리 병원에 가야 합니다. 그래서 정밀 진단을 받고 정확한 치료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보통 백내장은 안약이나 먹는 약을 처방해 줍니다. 이런 약들은 백내장 치료가 아니라고 합니다. 단순 백내장을 지연시키는 목적이라고 하는데요. 백내장이 심하다면 인공렌즈 삽입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한번 백내장이 발생하면 시력을 회복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기에 발견해서 잘 관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나이가 많은 강아지라면 수술도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