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곤지름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지름은 보통 사람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질병 이름인데요. 쉽게 말하면 난치성 피부질환이라고 합니다.

 

곤지름 원인

주로 곤지름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서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곤지름이 생기는 장소는 주로 성기 쪽에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혹 항문에도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이런 곤지름에 경우에는 면역력이 많이 약해진 상태에서 피부 접촉이나 여럿이 이용하는 공중목욕탕 공중화장실 등의 장소에서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혹 곤지름을 사람들이 성병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곤지름은 성접촉에 의해서 자주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성병은 아닙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사마귀 종류 중 하나라고 합니다. 더 간단히 말하면 그냥 피부질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곤지름이 반드시 성접촉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높은 비율이 매는 틀림없지만 100%는 아닙니다. 50% 정도가 성접촉을 통해서 곤지름에 전염된다고 합니다.

  

어린아이의 경우에도 곤지름에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면역체계가 제대로 확립되지 않은 소아의 경우 가족과의 접촉을 통해서 곤지름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곤지름 특징

이런 곤지름은 분홍색 혹은 적색의 돌출된 모양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모양은 꽃 양배추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곤지름이 발생하는 위치는 생식기나 항문 주변에 피부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간혹 드물게 악성종양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곤지름이 발생하는 위치는 이렇게 민감한 위치에 주로 발생을 하는데요. 더욱 까다로운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재발을 자주 한다는 것입니다. 사마귀 같은 피부질환은 그 주변으로 계속 전염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초기에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곤지름에 걸리면 사람들이 피부과나 병원에 가기를 상당히 꺼려합니다. 발생하는 원인도 그렇고 발생된 부위가 상당히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곤지름에 걸리게 된다면 빠르게 병원에 가서 초기에 진찰받고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 그러면 피부 주변으로 계속 번지기 때문입니다.

 

곤지름 예방법

곤지름을 예방하려면 먼저 곤지름을 치료받는 동안에는 되도록이면 성접촉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관계를 해야 할 경우에는 피임 도구를 반드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에 곤지름 환자 라면은 더욱 접촉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내 생식기의 상처가 있다면은 성 접촉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파트너가 자주 바뀌는 상태라면 성접촉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주로 곤지름을 예방하려면 성접촉을 차단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그 발생 원인이 대부분이 성접촉이 원인이 되기 때문인 듯합니다 다시 한번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곤지름은 성병은 아닙니다. 단순히 피부질환이지만, 그 발생하는 원인은 성접촉에 있습니다.

 

이렇게 곤지름 증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이런 질병에 걸리게 되면 당장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창피하다고 병원에 가는 것을 미루다 가는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배우자가 있다면 배우자도 같이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에게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정보] - A형 독감 증상 알아보고 치료하기

[건강정보] - 신경통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