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난소 물혹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에 물혹이 생기는 경우가 은근히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물혹은 보통 스스로 사라지기도 하는데요. 간혹 사라지지 않는 물혹도 있다고 합니다.

난소 물혹 통증 원인

 

보통 난소 물혹 같은 경우에는 액체 성분의 물혹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주로 가임기 여성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난소에 발생되는 종양 중 가장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난소에 물혹이 생기면 통증을 못 느끼는 경우가 참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 생리통을 자주 겪는 여성이라면, 더욱 못 느끼기 쉽다고 합니다.

 

난소에 물혹이 생기면 나타나는 통증이 바로 생리통이란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생리통이 생기면 보통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의 여성들이 난소 물혹 통증은 대부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단순 낭종이거나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더욱 느끼기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난소 물혹이 생기게 되면 통증이 생기고 복부의 불편함이 느껴지며 불규칙한 자궁출혈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급성으로 복통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복강 내 출혈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난소에 물혹이 생겨도 통증을 못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통증이 느껴져도 단순한 통증으로 생각을 해서 진통제만 복용하면서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서 난소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여성의 호르몬을 담당하고 생리 및 임신 배란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난소에 물혹이 생기게 되면, 난소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난소 물혹 통증 평상시 검진이 중요

 

평상시 생리통과 다른 통증이 느껴지면 전문 병원에 가서 난소 물혹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들어서 난소 물혹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결과는 바로 무관심 때문인데요. 평상시에 관심을 가지고 난소 물혹 관련 질환에 대한 검진 및 치료를 하는 게 좋습니다.

난소 물혹 통증 치료방법

 

난소에 물혹이 생기게 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약물치료가 있습니다. 약물치료를 하게 되면 치료가 되긴 하지만, 치료 후에 재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수술로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스스로 치료가 된다면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비수술 치료로 난소 물혹을 치료한다고 하는데요. 난소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치료 효과는 매우 좋다고 합니다.

 

난소 물혹 통증은 가임기 여성이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생깁니다. 젊은 사람일수록 질병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통증이 발생해도 단순히 쉬면 낫겠지 하는 생각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 그러지 말고 여성의 경우에는 난소 자궁 관련 검사 및 치료를 꾸준하게 하는 게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난소 물혹 통증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봤는데요. 대부분 통증이 없고, 통증이 있다고 해도 미약하기 때문에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난소물혹 통증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산부인과나 전문 병원에 가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소한 1년에 1회 정도 검진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난소의 경우에는 침묵의 장기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별다른 증상을 못 느끼게 마련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더욱 필수적입니다.

 

[건강정보] - 골반염 통증 원인은 이것 때문입니다

[건강정보] - 여성 아랫배 통증 원인들 정리

[건강정보] - 하복부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 정리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