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A형 독감 증상 관련된 정보를 더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만 되면 이런 독감 환자 때문에 참 걱정이 많습니다. 저도 아들 하나 키우는데 독감에 걸릴까 봐 조마조마 좋아합니다.  이번 겨울에는 독감 예방 접종도 했는데요. 다행히 아직까지는 잘 넘어가고 있는 거 같습니다.

 

보통 감기랑 독감을 많이 혼동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A형 독감은 고열이 발생하면서 10일 이상 지속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감의 경우에는 갑자기 시작되는 경우가 많고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이라고 합니다 치로 A B C 형 바이러스로 나누어진다고 하는데요. 가장 많이 발생하는 독감은 A형 독감이 있는 듯합니다.

A형 독감 증상

A형 독감에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바로 고열이 발생합니다. 이런 고열은 주로 39도 이상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해열제를 먹으면 잠시 내려가는 듯 하나, 다시 고열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해열제를 먹었을 때만 잠깐 내려간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해열제 두 종류를 교차 복용하면서 고열을 잡아 주는 게 좋습니다. 주로 타이레놀이랑 맥시부펜을 교차로 복용을 합니다. 집에 보유하고 있는 약이 어떤 종류인지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해열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고열을 경우에만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해열제를 너무 과다하게 많이 먹여서 저체온으로 가게 되면은 그것이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A형 독감 증상으로는 고열이 발생하면서 이와 같이 콧물이나 기침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누런 코가 나오게 되면서 코가 꽉 막힙니다. 그래서 뭐 고를 주로 숨을 쉬게 되는데요 기침도 하게 되면서, 목으로 숨을 쉬는 것도 참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A형 독감 증상으로 악순환이 일어나면서 두통과 근육통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흔히 고열이 발생되면은 오한이 오기 마련인데요. A형 독감 또 이와 비슷한 증상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독감에 시달리게 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많이 떨어지게 되고 지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입맛이 없어지고 심할 경우에는 구토까지 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A형 독감 전염과 잠복기

이렇게 A형 독감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독감이 무서운 것은 바로 전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독감에 걸리게 되면 주요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콧물이랑 기침인데요 기침을 하게 되면은 침이 대기 중으로 날리게 됩니다.

 

이렇게 대기를 통해서 주로 A형 독감이 전염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이 라던가 독감 환자에게 가까이 있으면 A 형 독감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이런 A형 독감 같은 경우에는 잠복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더욱 전염이 잘 되는 듯합니다. 당장에 증상이 없더라도 우리 몸속에는 이미 A형 독감 바이러스가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A형 독감 잠복기는 주로 2일에서 5일 정도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누군가가 독감에 걸려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잠복기 동안 다른 사람에게도 전염을 시켰을 수 있습니다.

 

A형 독감 증상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A형 독감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은 곳에 갔다 왔을 경우에는 반드시 손과 발 그리고 양치를 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사람이 많은 장소에 가야 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되도록이면 가지 않는 게 좋습니다. A형 독감 증상을 느낀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약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