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게요.

간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간이 안좋으면 우리 몸에 다양한 이상 증상이 발생을 합니다.

 

간은 쉬지 않고 운동을 하기 때문에 간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1.소화불량

대표적인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화불량이 있습니다. 간은 담즙 분비를 조절합니다. 하지만 간이 좋지 않다면 담즙을 잘 분비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2.피로감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권태감이라고도 하는데요. 사람이 무기력해지고 자도자도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몸에 기운도 없어서 활력이 떨어지고 일상생활에 흥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간이 안좋을때 여러 영양소를 흡수해서 우리 몸에 공급을 해줘야 하는데 간이 안좋아서 그렇게 못해주기 때문입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3.황달

아마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에 황달도 있습니다. 눈이나 피부가 노랗게 바뀌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간기능 이상으로 인해서 우리 몸에 이상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혈액 내 빌리루빈이라는 성분이 많아지면서 눈이랑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증상이 생깁니다. 이것이 황달이죠.

 

4.소변이상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에 소변의 색이 어둡게 바뀌고 거품이 많이 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평상시 소변색을 잘 관찰했다가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간 건강 이상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5.붓기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증상이 바로 붓기 입니다. 간이 안좋으면 팔이나 다리가 쉽게 붓는다고 합니다.

 

특별하게 무리를 하지 않았는데도 팔이랑 다리가 붓는 경우가 생기면 간 건강을 의심하세요. 그리고 그 붓기가 잘 빠지지 않아도 마찬가지 입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6.출혈

이것은 조금 생소한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발생하면 눈에 확실히 보이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쉽습니다.

 

바로 출혈인데요. 간 건강이 좋지 않으면 잇몸이나 체내에서 출혈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심할 경우 변을 볼 때 혈변이 나오기도 합니다.

 

7.피부질환

간이 안좋으면 피부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미나 습진 가려움 반점 등 다양한 피부 질환이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8.숙취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숙취도 해당이 됩니다. 평상시 숙취가 별로 없는 편인데 갑자기 숙취가 많이 생기면 간이 피로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9.잦은 트림

위에서 언급한 1번 내용이랑 비슷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에 잦은 트림이나 방구 증상이 있습니다.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가스 배출이 잦아집니다.

 

그리고 속이 불편하고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이 다 간이 건강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증상 입니다.

 

이번 글에서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증상들을 잘 숙지해서 간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건강정보] - 혈전에 좋은 음식 정리

 

혈전에 좋은 음식 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전에 좋은 음식 내용을 알아볼게요. 혈전은 쉽게 말해서 피떡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피는 맑아야 잘 흐르는데요.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피가 끈적해지면서 혈전이 생기게

whywhy123.tistory.com

[건강정보] - 지방간에 좋은 음식 어떤게 있나

 

지방간에 좋은 음식 어떤게 있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간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간은 참 중요한 역을 합니다. 주로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늘 바쁩니다. 이렇게 중요한 간에 지

whywhy123.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