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산 후 무릎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게 되는데요.

 

출산을 하고 나서 무릎 관절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를 바로 산후 후유증이라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출산 후 무릎 통증 산후 후유증

 

이런 무릎 통증 증상을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게 되면 나중에 신경통이나 관절염으로 발전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산후 후유증이 발생했을 때는 바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출산을 하게 되면은 골반 이라든가 모든 관절이나 인대들이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곳곳에 통증이 발생을 하면서 통증을 호소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보통의 경우 라면 회복하는데 6, 길게는 6개월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이렇게 출산 후 무릎 통증을 오랜 시간 동안 방치를 하게 되면은 반성적인 신경통, 관절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치료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출산은 무릎 통증은 출산을 하기 전에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산 전이라고 해서 안심하지 말고 관심을 가지고 무릎 통증에 대비해야 된다고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체중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릎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합니다. 무릎 관절뿐만 아니라 발목에도 많이  하중이 실리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산 후 무릎 통증 체중 증가

 

이렇게 출산 후 무릎 통증이 발생되는 원인은 태아로 인한 체중 증가도 있지만, 연골 연화증이라고 해서 연골이 약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연골은 뼈와 뼈 사이에 위치에서 충격을 흡수해 주고 완충작용을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연골이 약해지면서 이런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릎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게 좋고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를 대비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체중이 들어가면 따라서 허벅지나 다리 하체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칭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게 되는 경우에는 일단 무리를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무리를 하게 되면은 무릎 관절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무릎 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활동을 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무릎 통증이 일주일 이상 취소되는 경우라면 관절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서 진료 및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한데요.

 

초기에 방문해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지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의학기술이 좋아져서 관절 치료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출산 후 무릎 통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엇보다도 출산 후 무릎 통증에 가장 좋은 것은 충분한 휴식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면은 우리 몸은 자연스럽게 회복이 가능한데요.

 

절대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세요. 이렇게 출산을 하고 나서는 몸이 굉장히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휴식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영양섭취를 잘해서 우리 몸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정보] - 무릎 연골 손상 증상알고 치료하기

[건강정보] - 무릎 안쪽 통증 원인 정리 했습니다

[건강정보] -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건강정보] - 무릎 바깥쪽 통증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