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선 비립종 생기는 이유 관련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비립종이 뭔지 아시나요? 저는 상당히 생소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요.

 

비립종의 경우 피부질환의 일종입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생기는 이유

일단 비립종이 뭔지 알아볼게요. 비립종은 물사마귀랑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아하! 물사마귀는 비교적 친숙한 이름 입니다.

 

하지만 사실상 물사마귀는 아니고 주로 눈 아래 생기는 피부질환이라고 합니다. 피지나 각질 덩어리 같은게 피부 속에 쌓이면서 발생합니다.

 

모양은 여드름이랑 비슷하구요. 크기는 1~4mm 정도 크기라고 합니다.

 

이런 비립종 생기는 이유는 크게 2가지라고 하는데요. 자연적으로 생긴다고 합니다. 혹은 질병 때문에 생기기도 합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특징

자연적 혹은 특정 질병 때문에 생기는 비립종의 특징은 작은 좁쌀 모양이라고 합니다. 여드름이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좁쌀 모양의 비립종을 보면 안에 흰점 같은 알갱이가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런 좁쌀 모양이 생기면서 겉으론 티가 나지만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보통 이런 피부질환은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지만 비립종의 경우 자연치유가 되지 않습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생기는 이유

피부 질환이기 때문에 생기는 이유는 비교적 명확합니다. 주로 30~4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감이 오시나요?

 

바로 화장 때문인데요. 여성의 경우 화장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화장을 진하게 하기도 하죠. 특히 눈화장도 많이 합니다.

 

이렇게 화장을 하고 지우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눈 화장 같은 경우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잔여물들이 쌓이게 되면서 각종 피부 질환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혹은 이런 잔여물들을 제거하려고 너무 지나치게 세안을 하거나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서 벅벅 무지르면 오히려 피부가 약해지면서 비립종 생기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화장 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비립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눈을 자주 비벼도 비립종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눈 주변의 피부는 약하기 때문에 자주 비비면 피부자극으로 인해서 비립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생기는 이유 치료 제거방법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비립종은 자연치유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치료를 해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하면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눈 주변에 비립종이 많이 생기게 되면 아무래도 잘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 쉽습니다.

 

비립종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중에도 특히 유산소 운동이 좋다고 하는데요. 땀을 흘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노폐물이나 독소가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면 비립종을 제거하거나 혹은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찜질방에서 푹 지져주는 것도 좋습니다. 땀구멍이 열리고 혈액순환이 자극되면서 몸속의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 때문에 찜질방 가기가 좀 그런데요. 아무튼 개인 욕조에서 찜질을 하거나 반신욕 전신욕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치료 제거방법은 바로 병원에 가는 것입니다. 전문 병원에 가서 비립종 상담을 받고 제거를 하는게 좋습니다.

 

집에서 혼자 여드름인줄 알고 제거하려다가 괜히 상처만 남고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것으로 비립종 생기는 이유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