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계성 종양이란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볼게요.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는 사람들은 종양이 친숙할 것입니다. 젊은 사람도 예외 없이 종양이나 물혹이 몇개씩은 관찰이 됩니다.

 

하지만 보통은 크기가 작아서 내비둬도 된다고 합니다. 혹은 1년 후에 다시 관찰을 하자고 하죠. 1년 후면 또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종양과 물혹에 대해서 크게 걱정을 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종양이 조금 크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계성 종양

종양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악성과 양성이 있는데요. 악성종양은 쉽게 말하면 암 입니다. 모양도 불규칙하고 그 전이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반대로 양성종양은 큰 문제가 없는 종양입니다. 제거를 해주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계성 종양이란 그 중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악성인지 양성인지 판단하기 애매해서 경계를 하며 관찰을 해야 하는 종양이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추적관리 하면서 악성으로 변하는지 혹은 양성으로 끝나는지 관찰이 필요한 종양을 의미합니다.

 

경계성 종양이란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 치료를 해도 다시 종양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를 통해서 종양을 제거 했다면 양성 종양인 것입니다.

 

하지만 치료를 해도 잘 치료가 되지 않고 자꾸 생기게 된다면 악성 종양을 의심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계성 종양이란 그 중간에 위치해서 애매한 상태를 의미하는 것이죠.

 

일반적인 경계성 종양은 치료를 해도 다시 재발할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치료도 지속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잘 경계성 종양을 지켜봐야 하는 것이죠. 게다가 경계성 종양은 악성 종양인 암처럼 전이가 그렇게 빠르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늦게 발견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늦게 발견되기 때문에 악성 종양이라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경계성 종양이란 치료방법

가장 좋은것은 전문 병원에가서 종양 제거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치료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전문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고 치료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종양의 경우 몸 속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개인이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개인이 할 수 있는 것은 위생관리를 잘 하고 면역력 관리를 잘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신체활동을 통해서 운동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면역력 관리도 되면서 우리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경계성 종양이란 건강검진

제가 마지막으로 추천드리고 싶은것은 정기적인 건강검진 입니다. 요즘은 많이들 받는거 같은데요. 사는게 바빠서 검진을 제대로 받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뒤늦게 발견되면 정말 큰일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 발견하고 치료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건강검진을 빼먹지 말고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경계성 종양이란 내용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 혈액을 맑게하는 음식 알아보기

 

혈액을 맑게하는 음식 알아보기

혈액은 전신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혈액이 맑아야 몸이 좋고 건강합니다. 혈액에 기름이 많이 껴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사망원인 2~3위를 다투는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whywhy123.tistory.com

[건강정보] - 크릴 오일 효능과 고르는법 정리

 

크릴 오일 효능과 고르는법 정리

크릴오일 효능은 너무 유명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참 많아지면서 다양한 건강보조 식품을 찾고 있는데요. 크릴오일도 그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크릴오일의 효능이 제대

whywhy123.tistory.com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하수체 종양 증상 정리  (0) 2021.04.02
손가락 마디 결절종 알아보기  (0) 2021.04.01
위 점막하종양 증상 정리  (0) 2021.03.31
기관지 확장증 증상 치료  (0) 2021.03.31
부신 종양 증상 알아보기  (0) 2021.03.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